본문 바로가기

GOOD TASTE HIGH QUALITY

음식여행

Home > 음식여행 > 시네마쿠킹

시네마쿠킹

시네마쿠킹 상세보기표이며, 제목과 내용의 정보제공
제목 줄리앤줄리아
[포스터]줄리앤줄리아
개요:
드라마/미국
감독:
노라애프론
출연:
메릴 스트립(줄리아 차일드), 에이미 애덤스(줄리 포웰)
개봉일자:
2009.12.10

뉴욕에 작은도시인 퀸즈에 피자집 위층에 세들어 사는 줄리 파웰 그녀는 대학 다닐때는 대학신문 편집장도 했던 능력있는 대학생이였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지극히 평범한 말단 공무원, 일상에 지친 그녀는 무언가 활력을 찾다가 남편의 권유로 블로그를 하게 된다. 그녀의 유일한 취미인 요리를 테마로 평소 좋아했던 요리 연구가 줄리아 차일드의 요리책에 있는 요리를 올려보기로 한다. 365일동안 524개의 레서피를,,, 어느날 줄리아 차일드라는 미대사관에서 근무하는 남편을 따라 프랑스로 건너가게 된다. 남편과 함께 프랑스에 도착한 줄리아는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외국생활에서 먹을 때 가장 행복한 자신을 발견하고 명문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를 다니며 요리 만들기에 도전 한다.

줄리가 여러 번 실패 끝에 만들어낸 수란 달걀을 못먹던 그녀는 수란을 처음 맛보고 그 맛에 반한다. 수란의 맛이 치즈소스 같다고…

음식

수란

재료
달걀(신선란) 3개, 석이버섯1대, 실고추 2큰술, 실파조금, 소금2큰술 참기름, 식초
만드는 방법
  1. 1)냄비에 수란기가 잠길 만큼의 충분한 물을 붓고 식초와 소금을 넣어 끓인다.
  2. 2) 석이버섯은 따듯한 물에 불려 씻은 다음 물기를 닦고 가늘게 채 썰어 소금과 참기름으로 양념한 후 볶는다.
  3. 3)실고추와 파의 푸른 부분은 고운채로 썬다.
  4. 4)달걀은 작은 그릇에 깨드려놓는다.
  5. 5)물기를 닦고 참기름 바른 수란기를 끓는 물의 표면에서 데워 달걀을 조심스럽게 담는다.
  6. 6) 끓는 물을 숟가락으로 노른자위에 조심스럽게 끼얹어 국자 안의 흰자위가 하얗게 노른자를 덮으면 서 불을 줄이고 노른자가 터지지 않게 물속에 천천히 담그어 반숙이 되게 익힌다.
  7. 7) 반숙란이 뜨거울 때 볶은 석이버섯, 채썬파, 실고추를 국자 안에서 고명으로 얹고 그릇에 옮겨 담는다.
시네마쿠킹 목록